기타

[찐경험담 no광고 no협찬] 지루성두피염 해결한 썰

말로앙 2023. 1. 23. 18:05
반응형

3줄요약

1. 지루성두피염으로 개고생
2. 항지루성 샴푸(selenium sulfide 함유) 사용
3. 지루성두피염 치료성공

이 글은 광고가 절대 아니기에 사용하고 있는 샴푸를 특정하진 않겠으나 댓글로 문의 주신다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중요한건 '향지루성 샴푸(selenium sulfide 함유)를 사용해야한다' 입니다

두피 사진이 있어서 사람에 따라 혐오스러울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지루성두피염으로 개고생

지루성두피염으로 고생한지 어언 8년

 

피부과 가서 약처방해주고 먹으면 싹 나았다가 끊으면 2~3일내에 극심하게 다시 발병하고

오히려 약먹기 전보다 더 심해져서 스트레스 엄청 받고 게다가 머리카락도 많이 빠지기까지..

춥거나해서 소름돋으면 두피 수축하면서 아프기까지 했는데 정말 삶의질 최악이었어요ㅠ

 

이 고통 두피염으로 고생하시는분들은 다 아실듯..

 

약먹다 끊으면 더 심해져서 약안먹고 버티다버티다 너무 고통스러워서 다시 약먹고 이걸 몇년째 반복중이었고 병원에서는 술줄이고 단거 줄이고 이런얘기밖에 안해줌

의사샘 말씀이 맞지만 이런거 저러넉 다 신경써도 여전히 왕성한 두피염ㅠ

 

향지루성 샴푸 발견

 

내가 한번 찾아보자 하고 인터넷 검색 좀 했는데

 

아산병원에서 지루성 두피염에 관한 글이 있었어요

https://www.amc.seoul.kr/asan/healthinfo/disease/diseaseDetail.do?contentId=31535 

 

서울아산병원

앞선 의술 더 큰 사랑을 실천하는 서울아산병원 입니다

www.amc.seoul.kr

 

어디 블로그에서 돈받고 쓴 글이거나 한의원이나 개인병원에서 쓰는 글보단 더 믿을만하다고 생각되어 정독했는데

항지루성 샴푸(2.5% selenium sulfide 함유)는 매번 5~10분간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는 내용이 맨 마지막 문단에 있었어요

 

selenium sulfide(황화셀레늄)와 향지루성 샴푸에 대해 알아봤고 

국내에선 없지만 해외에선 selenium sulfide이 포함된 향지루성 샴푸를 팔고있더군요.

일단 약도 아니고 샴푸니까 크게 걱정없고 가격도 부담 없어서 좋았어요

여러 샴푸중에 리뷰검증을 통해 고르고 골라 샴푸를 해외배송 구매했고 사용하기 시작.

 

지루성두피염의 완화

 

어차피 샴푸니까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는것도 아니고 

바로 약효가 나올거라 생각하지 않아서 그냥 일상생활처럼 이틀에 한번정도 샴푸로 감기 시작했어요

 

한 2주 정도 됏을때 체감이 될정도로 염증이 줄어들었고 두피에 딱지가 앉기 시작

염증이 사라져서 좋았는데 여기선 또 다른 복병이 기다리고 있었다

바로 극심한 간지러움과 비듬...

 

정말 참을수 없는 간지러움에 손을 안댈수가 없었고 두피에 앉은 딱지가 떨어져나와 비듬으로 나왔어요ㅠ

 

현상자체는 고통스러웠으나 

염증이 줄어들고 상처가 아무는 단계라고 생각하면 지루성두피염 자체는 호전이 되고 있다고 판단되어 지속적으로 샴푸를 사용했고 이쯤에는 거의 하루에 한번 수준으로 샴푸를 사용했던것 같아요

 

한달정도 지났을까 어느새 간지러움은 참을만한 수준이 되었고 비듬도 많이 줄어들었고 붉은 기운은 살짝 남아있으나 손으로 만져도 잘 안느껴질만하게 염증이 사라졌어요

 

진짜 대박

 

샴푸 한개만 바꿨는데 지루성두피염이 치료되고있었어요 두피가 건강해지니 덤으로 모발빠짐까지 덜해지고

 

지금은 샴푸 사용한지 거의 4달정도째인데 심할때처럼 하루에 한번정도는 아니고 2~3일에 한번정도 샴푸를 사용하면서 현상 유지중이에요

 

가끔씩 두피에 염증이 살짝 날때가 있지만 하루이틀 정도일뿐 전혀 문제될정도가 아니네요

정말 내 인생에서 지루성두피염이 사라질줄이야ㅠ

 

향지루성 샴푸 정말 미쳤습니다.

큰돈들이는것도 아니고 혹시 지루성두피/비듬 등 두피고민이 있으시다면

selenium sulfide가 함유된 향지루성 샴푸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두번쓰세요 이건 찐입니다.

 

 

※아래는 두피 사진입니다▼

 

 

샴푸 쓰기전 두피 상태

 

 

 

최근 두피 상태

두피가 좋아지니까 염색까지 ㅎㅎ

향지루성샴푸 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