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중미산 천문대] 개기월식때 방문한 천문대, 정말 황홀했던 경험

말로앙 2023. 1. 22. 17:42
반응형
주소 : 경기 양평군 옥천면 중미산로 1268 중미산천문대

전호번호 : 0507-1319-0306

영업시간 : 매일 19:30~24:00

주차 : 주차공간 있음

요악 : 우연찮게 천문대 예약날이 개기월식, 정말 황홀했던 그날, 달이 그림자에 가려지면서 점점 빨개지고 별자리와 토성관측 등 인생에서 한번쯤 방문하길 추천, 천문대에서도 자세한 설명과 꽤나 알찬 프로그램, 밤하늘을 칠판삼아 설명해주는 모습은 장관이었음, 연인,가족 어느 누구와 가도 만족할만한 여행장소

재방문의사 : X(같은 천문대는 아니고 다른 곳을 가보고싶네요, 중미산천문대가 별로라는 뜻은 아닙니다~)

 

천문대다 보니 산 깊은곳에 있어서

내비를 찍어도 가까이가서는 좀 헤멨네요

 

중미산 천문대를 방문하려면

미리 네이버예약으로 날짜를 잡고 예약을 하셔야합니다

가격은

평일 22,000원

주말,공휴일 25,000원

 

천문대에 도착하면 시작시간까지 식당같은 곳에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입장권을 받고

 

천체 관측전에 강의실에서

방문시기 하늘에서 볼수있는 별자리와 천체들에 대해 설명듣는 시간이 약 30분정도

 

이후 천문대 옥상으로 올라가서

하늘에 레이저를 쏴서 별자리 설명을 해주시는데

정말 장관입니다

출처 : 한국천문연구원

사진처럼 레이저가 쭉뻗어나가 하늘을 가르키는데 

보지않고서는 진짜 저렇다고? 싶을거에요 ㅋㅋㅋ

근데 진짜 저렇습니다

 

그렇게 하늘에 떠있는 별자리 설명까지 끝나면

이제 미리 세팅되어있는 망원경으로

천체 및 별자리를 관측합니다

 

망원경은 3대에 큰 천체망원경 한대해서 총 4대였어요

 

마침 방문한 날이 달의 개개월식 날이라 사람이 너무 많아서

오랫동안 기다려서 천체를 관측했네요

 

그림자에 가려져서 빨개진 달을 관측하고

달 사진까지 찍어주십니다

 

그렇게 찍은 사진이 아래입니다

폰카라 화질이 아쉽지만ㅠ 그래도 정말 신기했어요

오른쪽은 그냥 카메라로 찍은 사진인데

정말 빨갛죠?ㅋㅋㅋ 

 

아래는 천문연구원에서 공개한 개기월식사진입니다

출처 : 한국천문연구원

 

정말 아름다워요

 

개기월식과 함께 달이 천왕성을 가리는 천문현상이 있었는데

사진 오른쪽에 보면 조그맣게 보이는 빛이 천왕성이라고 했던거 같아요 ㅎㅎ

 

큰 천체망원경으로는 토성을 관측했는데

와 정말 이쁘더라고요

무슨 까만 도화지에 토성모양 스티커 붙여놓은 느낌?

이쁜 네일아트 같은 느낌도 있었어요 ㅋㅋㅋ

 

사진을 찍어주시진 않았지만 이런 느낌이었어요

평소에 우주에 관해 관심이 많은 편이라

너무너무 재밌는 시간이었어요

 

천문대에서 천체관측은

인생에 한번정도 경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